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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양성과정 교육기관은 '홈 > 모자보건서비스 안내 >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사업 >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양성과정'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양성과정 : https://seoul-agi.seoul.go.kr/health-support-training

1. 임신사전 건강관리 지원사업 : 보건복지부 129번 또는 각 자치구 보건소로 문의
2.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사업 : 각 자치구 보건소로 문의
3. 서울시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사업 : 서울시 다산콜 센터 120번 또는 홈페이지 '유용한 정보 > 자료실' 참고
4. 서울 난자동결 시술비용 지원사업: 서울시 다산콜 센터 ☎02-120 / 서울특별시여성가족재단 대표전화 ☎02-3280-2049
5. 35세 이상 임산부 의료비 지원사업: 서울시 다산콜 센터 120번

서울시 임신출산 정보센터 홈페이지에서 서비스 관련 문제가 발생할 경우, 02-2133-9489로 문의해 주세요.

 

- 운영 시간 : 평일 09:00~18:00 (점심시간 12:00~13:00)

- 휴일 및 공휴일  휴무

서울시 임신출산 정보센터 홈페이지에서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마이페이지 > 모자보건서비스 신청현황'에서 신청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 후 '승인'이 되지 않은 경우, 신청한 보건소로 연락해 주시면 됩니다.
보건소 연락처는 서비스별 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확인이 어려운 경우 02-2133-9489로 문의해 주세요.

주소, 현재 상태 정보 수정은 '마이페이지 > 마이홈 > 회원정보 수정'에서 가능합니다.

(지원 서비스는 자치구별, 지원 대상별로 메뉴가 표시되며, 해당 대상이 아닐 경우 메뉴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현 상황별 서비스 신청 메뉴>

  • 임신준비: 서울형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사업, 한의약 난임치료 지원사업, 정ㆍ난관 복원 시술비 지원사업

  • 임신: 서울아기 건강 첫걸음, 유축기 대여 신청

  • 출산육아 :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본인부담금 지원,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신청, 유축기 대여 신청, 서울아기 건강 첫걸음, 삼둥이 이상 출산 가정 축하물품 지원 신청"

서울시 임신출산 정보센터 내 회원정보가 없거나, 회원 상세주소에 자치구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통합전환 처리가 완료되지 않아 교육 신청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해결 방법>

1. 로그인 후 서울시 통합회원 전환 클릭

2. 하단의 서울시 임신출산 정보센터 회원 로그인에서 비밀번호 입력

3. 인증하기 버튼 클릭

4. "서울시 임신출산 정보센터에 가입이력이 없는 신규회원입니다" 팝업에서 다음 단계 클릭

5. 회원 개인정보 제공 동의 후, 마이페이지에서 상세주소와 현재 상태 입력 후 정보 수정

해당 단계까지 정보를 입력하면 통합전환 처리가 완료되어 서비스 및 교육 신청이 가능합니다.

서울시 누리집 통합회원 전환 절차 안내

 

1. 임신·출산 정보센터 회원 로그인
    (계정을 잊어버린 경우,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 찾기를 진행해 주세요.)

2. 통합회원 전환 안내 화면 확인 및 이동

3. 본인확인 및 통합회원 계정 보유 여부 확인을 위한 인증 진행
    (아이핀, 휴대폰 본인확인, 공통인증서 중 택 1)

4. 서울시 누리집 통합회원 계정 보유 여부에 따라 신규 통합회원 가입 또는 회원 전환 진행

5. 1) 통합회원 계정 미보유 : 서울시 누리집 통합회원 가입

     2) 통합회원 계정 보유 : 서울시 누리집 통합회원 아이디로 통합회원 전환

6. 전환 완료 이후, 서울시 통합회원 아이디로 임신·출산 정보센터 로그인

 

비밀번호 오류 횟수 초과로 로그인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02-2133-9489로 문의해 주세요.

통합전환 처리가 완료되어 더 이상 진행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서울시 임신출산 정보센터에서 로그아웃한 후, 서울시 통합 회원으로 재로그인해 주세요.

■ 임신출산 정보센터 회원정보 미등록 시
회원정보가 없는 경우, 통합전환 처리가 완료되지 않습니다.

로그인 시 서울시 통합회원 전환 버튼이 표시되면, 임신출산 정보센터에 개인정보 입력이 필요합니다.

<통합회원 전환 절차>

1. 재로그인 후, 로그아웃 옆 서울시 통합회원 전환 클릭

2. 서울시 임신출산 정보센터 회원 로그인에서 비밀번호 입력 후 인증하기 클릭

3. "서울시 임신출산 정보센터에 가입 이력이 없는 신규회원입니다." 확인 시 다음 단계 클릭

4. 회원 개인정보 제공 동의 후, 마이페이지에서 상세주소와 현재 상태 입력 후 정보 수정

5. 통합전환 처리 완료

 

■ 재로그인 시 서울시 통합회원 전환 버튼 미표시
서울시 통합회원 전환 버튼이 확인되지 않거나 서비스/교육 신청이 연결되지 않으면, 
마이페이지 > 마이홈 > 회원정보 수정에서 상세주소 및 현재 상태를 수정한 후 재시도

 

■ 회원 로그인 후 페이지 연결 안 될 경우
페이지 연결이 안 되는 경우, 02-2133-9489로 문의해 주세요.

지원 서비스 신청 시 실명 인증에서 오류가 발생할 경우, 다음 두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주민등록증(외국인등록증)에 명시된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와 성명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2.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와 성명이 일치하지만, 회원가입 시 입력한 성명과 실명 인증 시 성명이 다를 경우
→ 회원가입 된 성명과 실명 인증을 진행하는 성명이 반드시 일치해야 합니다.
이 경우, 통신사에 요청하여 주민등록증(외국인등록증) 상의 성명으로 변경 후, 회원 탈퇴 후 다시 가입해 주셔야 합니다.

 

올바른 정보를 입력했음에도 "회원 정보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메시지가 나타날 경우,  PC 또는 모바일에서 크롬(Chrome) 브라우저로 다시 시도해 주세요.
동일한 오류가 계속 발생하면, 02-2133-9489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