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고객센터
- 질문본인명의 휴대폰이 아닐 경우, 회원가입이 안되나요?
-
답변회원가입 시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본인인증은 휴대폰인증, 아이핀 인증 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명의 휴대폰을 소지하지 않은 경우에는 아이핀 인증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아이핀 발급방법
1) 온라인 발급 : www.niceipin.co.kr 에서 "아이핀 발급" 메뉴를 통해 발급할 수 있습니다. (본인명의의 휴대전화,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중 1개를 이용한 본인확인 필요)
온라인에서 아이핀 발급이 어려운 경우, NICE평가정보 고객센터에 방문하여 아이핀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오프라인 발급을 확인해주세요.
2) 오프라인 발급 : 본인 명의의 신분증을 지참하여 NICE평가정보 고객센터에 방문하시면 발급할 수 있습니다.
- 운영시간 : 평일 9시~18시 (점심시간 12시~13시)
- 오시는길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은행로 30 중소기업중앙회 신관 6층 NICE평가정보(주) 고객센터
- 문의전화 : 1600-1522
- 방문발급 안내 : http://www.niceipin.co.kr/useIpinVisit.ni
- 로그인을 하고 모자보건서비스 신청을 하려고 하는데, 서비스 신청 메뉴가 안 보여요.
-
답변서울시 임신출산 정보센터 홈페이지에서는 모자보건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모자보건서비스는 자치구별, 지원대상별로 메뉴가 나타납니다. 해당 대상이 아닐 경우에는 메뉴가 보이질 않을 수 있습니다. “마이페이지 > 마이홈”의 나의 정보에서 현상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현상황별 모자보건서비스 신청 메뉴>
임신준비 : 서울시 남녀 임신준비 지원사업, 서울형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사업, 한의약 난임치료 지원사업
임신 : 서울아기 건강첫걸음, 유축기 대여 신청
출산육아 :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본인부담금,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신청
- 질문모자보건서비스 신청을 했는데, 계속 “처리중” 상태로 승인이 안 되어 있어요.
-
답변서울시 임신출산 정보센터 홈페이지에서는 모자보건서비스를 신청하면, “마이페이지 > 모자보건서비스 신청현황”에서 신청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 후, “승인”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신청한 보건소로 연락하여 주시면 됩니다. 보건소 연락처는 모자보건 서비스별 안내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 질문모자보건서비스에서 실명인증을 하는데, 인증절차에서 오류가 나요.
-
답변모자보건서비스는 반드시 실명인증 절차를 진행하게 되어 있습니다.
실명인증에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2가지의 경우가 있습니다.
1. 주민등록증(외국인등록증)에 명시되어 있는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와 성명이 일치하지 않을 경우
2.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와 성명은 일치하지만, 회원가입 시 성명과 실명인증 시 성명이 다를 경우
회원가입 상의 성명과 실명인증 시의 성명이 반드시 일치하여야 하며, 일치하지 않을 경우에는 통신사에 성명을 주민등록증(외국인등록증) 상의 성명으로 변경하고, 탈퇴 후, 회원가입을 다시 하여야 합니다.
- 질문첨부자료 업로드가 잘 안돼요.
-
답변첨부파일 업로드 시에는 용량이 3M까지 가능합니다. 첨부문서 사이즈 확인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용량의 문제가 아닐 경우에는 웹 또는 모바일 상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로그아웃하고, 브라우저를 종료 후 다시 시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 외 문의전화는 다산콜센터(국번 없이 120)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질문(체험하기)서울시 남녀 임신준비 지원사업으로 보건소 건강검진이 가능한가요?
-
답변서울시 남녀 임신준비 지원사업은 건강 위험평가 설문검사를 체험하기 하는 메뉴로, 건강검진 방문신청까지 원하실 경우에는 반드시 로그인 하신 후, 서울시 남녀 임신준비 지원사업 서비스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 질문서울시 임신출산 정보센터 온라인 접속이 안 되거나 서비스 문제가 있을 경우 어디로 연락하나요?
-
답변서울시 임신출산 정보센터 홈페이지에서 서비스 상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다산콜센터(국번 없이 12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페이지 위로